PHEV- PCU ( MCU )

작성자
상길 황
작성일
2020-04-07 22:49
조회
421







전기를 최초 흐르게 & 전기를 보낼때 돌입전류 발생으로 기기의 손상방지를 위해 커패시터의 프리차저

사용후는 방전컨트롤기능이 필요하다


돌입전류란

전원에 입력 전압을 인가하는 순간에 흐르는 전류의 최고치

SERIES 전원의 경우는 2차측의 콘덴셔 입력 정류 회로의 흐르는 전류와 0위상에서 투입할 때 TRANS가 포화해서 흐르는 전류이며, 정격 전류의 5배~10배에 이른다

AC-DC의 스위칭의 경우 입력 전압을 직접 콘덴셔 입력 정류를 함으로 수십배 내지 수백배의 대전류가 흐른다


PS: 물을 바닥에 쏟아부어 보면 튀어서 옷을 적시는데

그 바닥에 일정한량을 체워 두고 쏟아 부으면 안 튀어 오르는 원리이고

다 사용하면

그 바닥에 일정량이 체워진물을 빼놓는 걸 전기에서는 방전 컨트롤이라고 한다



https://d3i71xaburhd42.cloudfront.net/9912a98ca19f123d7d4eeafc1bce2793e86cfea3/1-Figure1-1.png


"READY" -OFF모드 일때 커페시터를 방전시키고 (30분정도 시간 경과 후 관련 정비 작업 이루어져야 한다)
"READY-ON" 모드일때 (SMR :시스템모듈릴레이 켜짐) 커페시터로 돌입전류 흐름을 방지키위해 SMR을 적절한 타이밍으로 "ON" 돼어야함

PS: READY - ON 계기판에 표기 되는지 표기된후에 모터가 구동되는지
구분 지어 고장의 범위를 큰틀에서 구분지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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